교무수첩

2020 교원 성과상여금 차등지급 자가 채점표(2021지급)

사회선생 2021. 2. 1. 20:25

2020 교원 성과상여금 차등지급 자가 채점표(2021지급)

 

                                                                                                               교사명 (               )

업무

세부항목

배점

기준

점수

근거제시

비고

학습지도

(35)

수업시간

 

16

5H이상 초과 (16)

4H이상 초과 (15)

3H초과 (14)

2H이상 초과(13)

1H이상 초과 (12)

기본 (11)

기준 미만 1H1점씩 감점

 

수업( )시간

동아리( )시간

자율동아리( )

전공 외( )

다과목( )

 

( )시간

주당 기준시수

교무, 연구, 생활부장 12H

선교, 진학부장 14H, (진로상담부장 10H)

부장 15H 수업계, 교무기획 16H

일반교사 17H

동아리시수 1H, 자율동아리 0.5H

전공 외 교과지원 +1

다과목 지도 +0.5

결강 시수

4

결강 무 (4) 1~4H (3)

5H이상 (2)

 

( )시간

공무원복무규정 제201항 관련 특별

휴가와 출장, 법정 질병 결강은 제외

수업연구

(공개)

5

교내외 수업연구 공개 (5)

미실시 (4)

 

공개 일시

( )( )

교과별 대표 수업연구 및 자발적 수업연구 (1~3명 협력수업, 융합수업, 프로젝트수업 등)

학부모공개, 창의인성공개 수업은 제외

방과후

학교

10

방과후학교 참여 상 1/2 (10)

방과후학교 참여 하 1/2 (9)

미참여 (7)

 

 

방과후학교 총 지급 강사료 기준으로

1/2로 구분하여 반영

방과후학교부(행정실) 자료 반영

생활지도

(30)

담임/간부

종합평가

2

우수 1/2 (2) 보통 1/2 (1)

 

 

담임교사 업무 종합 (학년부장)

간부교사 업무추진도 종합 (교장, 교감)

담임

 

14

담임 & 학생지도 상 (14)

담임 & 학생지도 중 (13)

담임 & 학생지도 하 (12)

보건, 사서 (10)

비담임 (8)

 

 

한 학기 이상 담임을 맡은 경우 부여

학년별로 상, , 3단계로 평가

학기말에 학년부에서 학급관리,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등으로 평가

보직

 

14

부장 & 학생지도 곤란도 상 (14)

부장 & 학생지도 곤란도 중 (13)

부장 & 학생지도 곤란도 하 (12)

비보직 (8)

 

 

한 학기 이상 보직을 맡은 경우 인정

부장의 업무과중 정도를 고려하여 관리 자가 3단계로 평가함.

전문성

개발

(10)

연수이수

시간

6

60H 이상+현장연수 (6)

60H 이상 연수 (5)

45H 이상 연수 (4)

30H 이상 연수 (3)

15H 이상 연수 (2)

연수 없음 (1)

 

 

기간 (2019.3.1.~2020.2.28.)12.31까지 제출

나이스에 등록된 1년 연수 내용 캡처 제출

60시간 연수 중 15H이상 현장 연수 포함일 때 +1(6) , 현장 연수는 학교장의 명, 교육활동에 기여도가 있는 연수만 가능(교육과정, 수업, 평가, 진학, 안전, 인권 등)

교원학습

공동체

2

참여 (2)

미참여 (1)

 

 

교육청 직무연수 인정만 참여로 평가함

교내연수·

특강 참여

2

참여 (2) 1회 불참 (1)

2회 이상 불참 (0)

 

 

교직원연수(교내외), 교사특강, 강당행사

특별휴가 및 공무출장은 참여로 인정

담당업무

(25)

업무분장

15

업무곤란도 A (8)

업무곤란도 B (7)

업무곤란도 C (6)

 

담당업무

 

 

 

 

 

 

1년간의 업무분장만 평가

업무곤란도는 간부교사 협의회에서 절대

평가로 결정(업무곤란도는 B가 기준임.)

업무수행 태도 및 결과는 당해연도 부서장 이 절대평가 함.

업무곤란도 및 수행태도를 합산하여 점수 를 산정하되 관리자가 최종 검토

업무수행 태도 및 결과 A (7)

업무수행 태도 및 결과 B (6)

업무수행 태도 및 결과 C (5)

 

학교 및

교육활동

기여도

10

새 프로젝트 기획 및 실시(10)

기여도 높음 (8)

기여도 보통 (7)

 

활동내용

 

 

 

 

 

예산 공모·진행, 학교표창, 공공기관 사업, 연구대회 및 학생단체 대회 입상 등

중점· 거점학교, 영재학급 기획운영 등

기타 학교교육활동 기여

관리자 최종 판단

교육적 기여도 및 지속성 유지

총점

(80점으로 반영)

100

 

 

 

총점 동점 시 참고 경력순(호봉순)

전입순(정교사 임명일) 연령순

점수 및 근거제시 기록은 본인이 판단하여 직접 기록, 점수 확인 및 산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은 기재하지 않음.

2020년도 성과상여금 정성(定性) 평가 지표(2021지급)

 

1. 정성평가 구성

구분

평가사항

평가요소

점수

(100)

정성평가

지표

근무태도

교육공무원

으로서의 태도

10

근무실적 및 근무 수행 능력

학습지도

40

생활지도

30

전문성개발

5

담당업무

15

 

 

2. 정성평가 반영

정성평가

성과상여금

반영

20점 반영

A (전체 인원의 30%) - 20( )

B (전체 인원의 40%) - 16( )

C (전체 인원의 30%) - 12( )

(1차 평가자 : 각부 부장)

(2차 평가자 : 교무부장, 연구부장, 생활지도부장, 교감)

가산점

최대

5점 이내

진학

학급 학력향상 등

 

 

3. 총점 및 등급

합계

 

( )

정량평가 ( )

+ 정성평가( ) + 가산점( )

최종 등급

 

 

                                                                                                                         교사명 (                )